잡지에서 읽은 시

빛나는 아침의 이야기/ 박형준

검지 정숙자 2024. 8. 31. 14:51

 

    빛나는 아침의 이야기

 

     박형준

 

 

  눈 많이 내린 아침결엔

  지붕에 올라가

  들판을 내려다보았다

  머리위 눈발을 털며

  들판에서 잠을 자다 일어나는 새들의

  날갯짓을 흉내 내었다

  담벼락에 기댄

  삽에 쌓인 눈이 흩날리며

  햇빛에 떠다니는 모습 바라보았다

  마을로 날아온 아침 새떼들이

  첫 발자국을 찍고 있는 건너편 지붕들을

  하나하나 헤아렸다

  새들의 울음소리 들으며

  친구들이 떠나갈 때

  손 흔들던 환영에 빠지곤 하였다

  나도 언젠가 마을을 떠나겠지만

  새들이 첫 발자국을 남긴

  햇빛으로 가득한 아침 지붕의 빛나는 눈의 언어로

  내 이야기를 써나갈 날이 오리라 기대했다

     -전문(p. 110)

   ----------------

  * 반년간 『미당문학』 2024-하반기(18)호 <신작시> 에서

  * 박형준/ 1991년 ⟪한국일보⟫ 신춘문예를 통해 작품 활동, 시집『나는 소멸에 대해서 이야기하련다』『빵냄새를 풍기는 거울』『물속까지 잎사귀가 피어있다』『춤』『생각날 때마다 울었다』『불탄 집』『줄무늬를 슬퍼하는 기린처럼』